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home

HOME > 연구원 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도로이용 불편사항, 스마트폰으로 척척 해결” 글보기
“도로이용 불편사항, 스마트폰으로 척척 해결”
작성자 KICT 게시일 2018.04.13 09:21 조회수 1,575

“도로이용 불편사항, 스마트폰으로 척척 해결”

- 건설연/국토부, 제5기 도로서비스 평가단 모집 -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 이하 건설연)은 국토교통부와 함께 도로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4월 13일(금)부터 19일(목)까지 ‘제5기 도로서비스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ㅇ 건설연은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도로이용 불편사항을 신고하면 접수된 도로관리청에서 처리가 이루어지는 ‘도로이용불편 척척해결서비스’를 국토교통부 위탁사업으로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난 2014년부터 1년 단위의 ‘도로서비스 평가단’을 모집하고 있다.

 

ㅇ ‘도로서비스 평가단(이하 평가단)’은 일반국민이 직접 참여하여 도로시설물을 모니터링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국민참여단으로, 올해 4월로 활동기간이 만료되는 4기 평가단의 경우에는 약 2,500여 건의 불편사항을 신고하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한 평가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평가단의 모집기간은 오는 4월 13일(금)부터 19일(목)까지 총 7일간으로, 도로이용에 대한 관심을 가진 일반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ㅇ 평가단으로 위촉된 국민은 도로포장 및 안전시설물의 불량·파손과 같은 도로 관련 불편사항을 스마트폰 앱 ‘척척해결서비스’에 신고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참여하게 되며, 평가단에 위촉되면 관련 교육을 받은 후 희망지역에 대한 도로평가 활동을 하게 된다.

 

ㅇ 건설연과 국토교통부는 신청서를 제출한 지원자 중 도로이용에 대한 관심도, 참여 열정, 홍보 역량, 전문성, 성실성 등을 심사하여 약 200명을 평가단으로 선정한 후 4월 27일(금) 발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올해 5월부터 내년 4월까지의 1년간이며, 수행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ㅇ 또한 평가단에 위촉되지 않은 일반 국민이라도 ‘척척해결서비스’ 앱을 통해 도로불편사항을 신고하면 신고된 내용 중에서 우수사례를 선정,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 한승헌 원장은 “도로서비스 평가단 운영을 통해 도로안전과 SOC분야 모니터링의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고 도로이용자의 안전과 편의가 더욱 증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평가단 모집에 국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평가단 신청 방법은 국토교통부 누리집(www.molit.go.kr)을 참고하여 지원서 등 관련서류를 작성한 후, 모집기간 내(4.13~4.19) 전자우편(leehyangmi@kict.re.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보시는 페이지 담당자 정보
관리담당부서 : 대외협력홍보부
관리담당자 : 홍보팀
문의 : 031-910-0101
top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