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home

HOME > 연구원 소개 > 홍보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재난안전 연구 선도 위해 손잡았다 글보기
재난안전 연구 선도 위해 손잡았다
작성자 KICT 게시일 2018.12.26 11:10 조회수 304

 

재난안전 연구 선도 위해 손잡았다

 

 - 건설연, (사)국민안전역량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 이하 건설연)은 12월 26일(수) 건설연 본원에서 (사)국민안전역량협회(회장 박연수, 이하 협회)와 재난안전 분야 포괄적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재난안전 분야에 전문성을 보유한 양 기관은 재난안전 분야 연구개발 결과의 확산, 재난안전 생태계 조성‧확산 및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공동 협력을 추진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종 재해·재난으로 인해 국민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건설연은 지난 2016년 12월 복합재난대응연구단(단장 백 용)을 출범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4개 출연연과 합동 수행하는 융합연구단으로서, 초고층·복합시설에서의 재난·재해 발생시 인명 피해 최소화를 위한 연구를 수행 중이다.

 

 해당 연구는 재난재해 정보수집 시스템 개발, 복합재난 분석 및 거동 예측기법 개발, 조기대응 및 신속복구 기술 개발, 재난재해 대응 통합정보 플랫폼 개발의 4개 주요 과제로 구성돼 있다.

 

 한편, 협회는 재난안전 관련 전문가 양성, 재난안전 교육 컨텐츠 및 예방 프로그램 개발, 재난예방 위탁사업 및 종사자 교육, 안전사고 예방기술의 평가, 인증 등을 수행하는 사단법인이다.

 

  건설연 한승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복합재난대응연구단 연구개발 결과에 협회의 재난안전 관련 인적‧물적 인프라를 접목함으로써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재난안전 분야의 연구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운로드표
첨부파일
보시는 페이지 담당자 정보
관리담당부서 : 대외협력홍보부
관리담당자 : 홍보팀
문의 : 031-910-0283
top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