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건설기술연구원 home

HOME > 열린마당 > KICT 뉴스 > 포토뉴스

포토뉴스

2019 인도네시아 해외기술설명회 개최 글보기
2019 인도네시아 해외기술설명회 개최
작성자 KICT 게시일 2019.09.26 13:54 조회수 911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9월 26일(목)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에서 해외기술설명회 “2019 KICT Construction Technology Fair in Indonesia”를 개최했다.

 

이 설명회는 우수기술을 가지고 있음에도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에게 건설연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해외진출의 디딤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인도네시아 공공사업주택부(MPWH) 샤리프 부르하누딘 건설개발총국장을 비롯한 유관부처 공무원, 인도네시아 유력 건설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또한 설명회를 통해 인도네시아 현지 적용 가능성이 높은 건설연 보유 기술과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우수기술이 소개됐다.

 

특히 건축물 지반침하 방지 기술, 인접국 말레이시아에 대규모의 기술수출을 이뤄낸 우수 교량기술, 스마트시티 구축에 필수적인 3D맵 플랫폼 기술 등이 눈길을 끌었다.

 

이 날 설명회에서는 6시간 여 동안 인도네시아 발주처와 한국기업간에 1:1 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되었으며, 업무협력을 위한 MOU 및 LOI(구매의향서) 등을 총 7건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건설연의 해외기술설명회는 지난 2015년 베트남에서 최초 개최된 이래 신남방․신북방정책 전략국가인 캄보디아, 미얀마, 우즈베키스탄 등에서 매년 개최되어 왔다. 지금까지 총 5회의 해외기술설명회에 우리 중소기업 36개사가 참여하여, 베트남, 미얀마,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현재까지 약 335억원의 직․간접적인 매출을 거두는 계기가 되었다.

 

  사진1_2019_해외기술설명회_기념사진

 

  사진2_2019_해외기술설명회_현장사진

 

  사진3_2019_해외기술설명회_비즈미팅

 

  사진4_커넥트브릭_LOI_체결사진

 

  사진5_건설연_LOI_체결사진

Twitter로 현재 게시물 링크 내보내기Facebook으로 현재 게시물 링크 내보내기

top

프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