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류광준 과기혁신본부장, 건설연에서 R&D 간담회
- 작성자KICT
- 작성일자2025/03/26 18:31
- 조회수487
류광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3월 26일(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일산 본원을 방문해 건설 분야 산·학·연 전문가와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과기부가 추진하는 ‘제35차 연구개발(R&D) 미소공감’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R&D 미소공감’은 연구 현장과 소통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미래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한 과기부의 현장 방문 프로젝트다.
간담회에는 박선규(건설연) 원장과 과기부 류 혁신본부장을 포함 산학연을 대표하는 건설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류 혁신본부장은 최근 과기부가 수립한 ‘26년도 국가연구개발 투자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건설산업 활력 제고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건설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간담회 후, 류 혁신본부장은 간담회를 마친 뒤 미래융합관을 찾아 세계 최초로 달 표면 환경을 구현한 대형 연구시설인 ‘실대형 지반열진공챔버’를 둘러보고 연구진들을 격려했다. 이어 스마트건설 창업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스마트건설지원센터를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류 혁신본부장은 "건설 분야 연구개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투자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류광준 혁신본부장(오른쪽 테이블 첫 번째)이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건설분야 산·학·연 전문가 간담회의 자유토론 시간〉

〈제35차 R&D 미소공감 간담회 참석자들〉

〈우주건설에 중요한 역할을 할 지반열진공챔버(DTVC)에 대한 설명을 듣는 류광준 혁신본부장(왼쪽 두 번째)〉

〈〈류광준 혁신본부장이 스마트건설지원센터에서 입주기업이 개발한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오른쪽 두 번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