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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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적하고 안전한 국토조성과
국가발전에 공헌 ” 고객헌장
국가발전에 공헌 ” 고객헌장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국토조성을 위한 세계적 수준의 건설기술을 개발하여 국가 발전에 공헌하고, 우리의 고객과 국가가 부여한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선언합니다.
- 01 우리는 최상의 연구개발 품질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 02 우리는 최상의 연구개발 품질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 03 우리는 고객의 소리를 최대한 경청하고 경영에 반영하겠습니다.
- 04 우리는 고객의 불편을 최대한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소하겠습니다.
2025년 1월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임직원 일동
서비스 이행표준
우리 기관은 고객헌장을 제정하면서 다음과 같은 고객응대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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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원을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미소와 함께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 출입구에는 부서별 안내도, 사무실마다 업무별 담당직원 좌석배치도 및 관련 자료를 비치하여 방문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사무실 내에서는 방문객을 위한 공간을 마련하고, 업무 실명제를 위해 명함을 먼저 건넨 후 친절하고 책임 있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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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연구원 직원이 방문하는 고객을 위하여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직원이 고객의 시설을 방문할 경우에는 사전에 연락하여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시설을 방문 시 방문취지 및 목적 등을 분명히 밝히고, 협조 사항에 대해서는 인비로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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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로 업무를 상담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 전화는 신속ㆍ친절하게 받겠으며 먼저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 전화로 필요한 사항을 문의ㆍ상담하실 때 방문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문의하신 내용을 답변할 수 없는 경우에는 민원인의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록한 후 그 결과를 신속히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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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로 민원을 접수하신 고객을 위하여
- 고객이 보내주신 문서는 접수 후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 성격상 처리가 늦어지는 경우에는 현재 진행상황과 처리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회신 문서에는 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명시하고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이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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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고객을 위하여
- 고객 여러분의 편의 도모를 위해 인터넷을 통하여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회신 정보에는 담당자의 성명 및 연락처를 명시하고 의문사항에 대한 확인이 가능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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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고 질 높은 건설기술정보를 신속히 제공
- 인터넷(www.kict.re.kr)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우리 연구원의 일반현황, 업무소개, 신기술, 정책, 제도, 외국의 사례 등에 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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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편?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사업수행 결과가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고객과의 긴밀한 추가 협의를 통해 합리적인 해결 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이 충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철저한 원인분석을 통하여 사후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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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 고객의 기관운영 및 연구사업 불편사항 등 서비스 관련 요구사항은 연구원 인터넷 홈페이지(www.kict.re.kr) 열린마당/자유게시판』을 통하여 연중무휴 24시간 접수하고, 처리 즉시 게시판에 답신을 게재토록 하겠습니다.
- 주소 : (411-712)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고양대로 283 한국건설기술연구원
- 전화 : (031)9100-114
- Fax : (031)9100-441
- 홈페이지 : http://www.kict.re.kr